뉴욕증시, 연준 당국자 발언·실적 주시 속 상승 출발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당국자 발언과 기업 실적 등을 주시하며 오름세로 출발했다.

S&P500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5,00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7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오전 10시 30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88.36포인트(0.49%) 오른 38,709.72를 기록 중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8.47포인트(0.78%) 상승한 4,992.64를,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140.87포인트(0.90%) 오른 15,748.87을 나타냈다.

S&P500지수는 이전 고점을 넘어서며 5,000 고지에 바짝 다가섰다. 지수는 장중 4,995.04까지 올랐다.

투자자들은 연준 당국자들의 발언과 기업들의 분기 실적 등을 주시하고 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3월 금리 인하 기대를 낮춘 이후 연준이 예상보다 더딘 속도로 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전망이 강화되고 있다.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이날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연준이 올해 2~3회 금리를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의 경제 지표를 기반으로 판단할 때 2~3회 인하가 적절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날에는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가 올해 3회 금리 인하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언급했다.

메스터 총재는 올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금리 결정 투표권을 가진다.

연준 위원들이 이르고 빠른 금리 인하 대신, 늦고 더딘 속도의 금리 인하를 선호하고 있음을 시사하면서 시장의 기대가 재조정되고 있다.

기업들의 4분기 실적발표가 절반을 넘어가는 가운데, 대다수 기업이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내놓고 있으나 주가는 종목별로 엇갈리고 있다.

소셜미디어 업체 스냅의 주가는 매출이 예상치를 밑돌고 가이던스에 대한 실망으로 30% 이상 급락 중이다.

포드는 매출이 예상치를 웃돈 데다 테슬라의 차기 ‘모델2’에 경쟁할 전기차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주가는 3%가량 오르고 있다.

치포틀레 멕시칸 그릴의 주가는 가격 인상 등으로 매출과 순이익이 예상치를 웃돌면서 8% 이상 상승 중이다.

로블록스의 주가는 총 예약매출이 예상치를 웃돌고 가이던스도 예상치를 웃돌면서 10% 이상 오르고 있다.

우버는 예상치를 웃돈 실적 발표에도 주가는 1% 이상 하락 중이다.

인페이즈 에너지는 예상치에 대체로 부합한 실적에 이익률이 개선됐다는 소식에 18% 이상 오르고 있다.

장 마감 후에는 페이팔, 월트 디즈니, 암(Arm)의 실적이 각각 발표될 예정이다.

S&P500지수 내 에너지와 유틸리티 관련주를 제외한 9개 업종이 모두 오르고 있다.

최근 급락세를 보이던 뉴욕커뮤니티은행의 주가는 무디스가 정크 등급으로 강등한 가운데 9% 이상 하락 중이다.

유럽증시는 모두 하락세를 보였다.

독일 DAX지수는 전장보다 0.45% 하락 중이며, 영국 FTSE지수는 0.54% 떨어지고 있다. 프랑스 CAC 지수는 0.17% 밀리고, 범유럽지수인 STOXX600 지수는 0.10% 떨어지고 있다.

국제유가는 소폭 오르고 있다.

3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0.44% 오른 배럴당 73.64달러에, 4월물 브렌트유 가격은 전장보다 0.38% 상승한 배럴당 78.91달러를 기록했다.

Related Posts

“금리 내리면 더 뛸거야, 사놓으니 든든”…개미들 거래 40% 늘어난 ‘금’

국제정세 불확실성 고조로 금값이 상승하면서 한국거래소(KRX) 금시장도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하반기 들어 미국 금리 인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금 투자 관련 각종 상장지수펀드(ETF)까지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중이다. 15일…

경북 예천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살처분 조치

경북 예천의 한 양돈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 방역당국은 인접한 시·군에 24시간 일시이동중지명령을 내리고 해당 농장 돼지를 살처분하는 등 긴급방역조치에 나섰다. 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7일 900여마리 돼지를 사육하는 경북 예천군 양돈농장에서…

원희룡 “아직도 이재명 처넣지 못해…사법 정의 이루겠다”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두고 “아직도 감옥에 보내지 못하고 있다. 빨리 법의 심판대에 세우겠다”는 취지로 말했다. 원 전 장관은…

버거킹 와퍼 40년 만에 단종?…가격 그대로 ‘뉴 와퍼’ 나온다

대표 메뉴인 와퍼를 ‘판매종료’한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기존 와퍼를 리뉴얼한 ‘뉴 와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버거킹은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보다 개선된 메뉴를 선보이는 ‘불맛 프로젝트’ 일환으로…

방산협력 공관장 회의 참석한 이종섭, 질문 받지 않고 입장

해병대 채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8일 공개d 이날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에서 열린 방위산업협력 주요 공관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전dddddd10시…

트럼프 “방위비 내지 않으면 미군 보호 없다” 나토 압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을 상대로 방위비 증액을 계속 압박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에 나토 회원국들의 방위비 지출 현황이 담긴 그래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