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와퍼 40년 만에 단종?…가격 그대로 ‘뉴 와퍼’ 나온다

대표 메뉴인 와퍼를 ‘판매종료’한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기존 와퍼를 리뉴얼한 ‘뉴 와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버거킹은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보다 개선된 메뉴를 선보이는 ‘불맛 프로젝트’ 일환으로 와퍼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가격은 동결했다. 와퍼 단품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7100원, 세트는 9100원이다.

기존 와퍼의 패티는 더 도톰하게 바꿔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나도록 했으며, 번(빵)도 글레이즈드 코팅을 통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탄력을 높였다. 또 조리법을 변경해 불맛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버거킹은 지난 1984년 국내에 첫 매장을 열었고 직화로 구운 100% 소고기 패티를 넣은 와퍼를 처음 선보였다.

버거킹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21일까지 와퍼를 약 20년 전 가격인 4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불고기와퍼와 치즈와퍼는 할인 판매한다.

지난 8일 버거킹은 와퍼를 리뉴얼하면서 이를 ‘단종’을 의미하는 ‘판매 종료’로 공지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노이즈 마케팅 비판을 받았다. 당시 버거킹이 와퍼를 리뉴얼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가격을 인상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현재 버거킹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지분 100%를 소유한 비케이알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비케이알 매출은 7453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204.5% 늘었다.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6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Related Posts

방산협력 공관장 회의 참석한 이종섭, 질문 받지 않고 입장

해병대 채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8일 공개d 이날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에서 열린 방위산업협력 주요 공관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전dddddd10시…

트럼프 “방위비 내지 않으면 미군 보호 없다” 나토 압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을 상대로 방위비 증액을 계속 압박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에 나토 회원국들의 방위비 지출 현황이 담긴 그래픽과…

뉴욕증시, 연준 당국자 발언·실적 주시 속 상승 출발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당국자 발언과 기업 실적 등을 주시하며 오름세로 출발했다. S&P500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5,00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7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오전 10시 30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셀트리온, 악템라 바이오시밀러 美 FDA에 품목허가 신청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의약품 복제약(바이오시밀러) ‘CT-P47’의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류마티스 관절염(RA), 거대세포동맥염(GCA), 전신형 소아 특발성 관절염(sJIA), 다관절형 소아 특발성 관절염(pJIA), 코로나-19(COVID-19)를 CT-P47의 적응증(치료 효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