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아직도 이재명 처넣지 못해…사법 정의 이루겠다”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두고 “아직도 감옥에 보내지 못하고 있다. 빨리 법의 심판대에 세우겠다”는 취지로 말했다.

원 전 장관은 지난 25일 경북 구미에 있는 강명구 국민의힘 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구미시 당협 간담회에서 “저를 영남의 아들로 받아주고 당 대표로 만들어서 써먹어 달라”며 “우리 당원과 국민이 제일 답답해 하는 점은 대통령을 뽑은 지 2년이나 됐는데 아직도 이재명을 (감옥에) 처넣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제가 당 대표 도전을 결단한 이유 역시 민주당의 탄핵 시도를 막고 이 대표를 법의 심판대에 세워 이 나라를 바른 길로 가게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은 법원에 겁을 줘서 사법 심판을 마비시키려 한다. 대통령을 특검으로 몰아붙이다가 무엇 하나 걸리면 광화문이나 삼각지에서 촛불 집회를 하려고 한다”며 “여론이 들끓게 되면 탄핵으로 조기 대선을 치르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에게 빨리 유죄 판결을 받아내는 것이 당 대표로서 첫 번째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원 전 장관은 2022년 대선후보 경선 때부터 여권 지지자로부터 ‘대장동 일타강사’로 불리며 이 전 대표를 저격해왔다. 같은 날 원 전 장관은 TV조선 뉴스9에 출연해 ‘이 대표와 협치가 가능하냐’는 앵커 질문에 “이 대표가 저를 껄끄러워하고 두려워하는 점은 사실이다. 저 때문에 대선 떨어졌지 않냐”며 “하지만 둘 다 큰 정치를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법의 심판은 살아 있고 윤석열 정부는 약 3년의 임기가 남아 있다. 우리가 똘똘 뭉쳐서 대통령이 망하길 바라는 야당을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되면 이 대표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통해서 사법 정의를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원 전 장관은 이날 당권 주자로 등록한 후 첫 지역 일정으로 국민의힘 전통 텃밭인 경북을 돌며 지지를 호소했다.

Related Posts

“금리 내리면 더 뛸거야, 사놓으니 든든”…개미들 거래 40% 늘어난 ‘금’

국제정세 불확실성 고조로 금값이 상승하면서 한국거래소(KRX) 금시장도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하반기 들어 미국 금리 인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금 투자 관련 각종 상장지수펀드(ETF)까지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중이다. 15일…

경북 예천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살처분 조치

경북 예천의 한 양돈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 방역당국은 인접한 시·군에 24시간 일시이동중지명령을 내리고 해당 농장 돼지를 살처분하는 등 긴급방역조치에 나섰다. 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7일 900여마리 돼지를 사육하는 경북 예천군 양돈농장에서…

버거킹 와퍼 40년 만에 단종?…가격 그대로 ‘뉴 와퍼’ 나온다

대표 메뉴인 와퍼를 ‘판매종료’한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기존 와퍼를 리뉴얼한 ‘뉴 와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버거킹은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보다 개선된 메뉴를 선보이는 ‘불맛 프로젝트’ 일환으로…

방산협력 공관장 회의 참석한 이종섭, 질문 받지 않고 입장

해병대 채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8일 공개d 이날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에서 열린 방위산업협력 주요 공관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전dddddd10시…

트럼프 “방위비 내지 않으면 미군 보호 없다” 나토 압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을 상대로 방위비 증액을 계속 압박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에 나토 회원국들의 방위비 지출 현황이 담긴 그래픽과…

뉴욕증시, 연준 당국자 발언·실적 주시 속 상승 출발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당국자 발언과 기업 실적 등을 주시하며 오름세로 출발했다. S&P500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5,00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7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오전 10시 30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